디자인 스토리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맞춤교육을 받아보자.

지난 주 상암동DMC 근방에 있는 누리꿈스퀘어에 다녀왔다.
다름아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된 소상공인을 위한 워드프레스 무료강좌를 듣기 위해서였다.

이제 막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자영업자 및 개인사업자들에게 있어 창업과 경영은 다소 생소하며 막막하기 그지 없을 것이다.
국가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다양한 조직과 교육 등을 행하고 있지만 홍보와 정보 부족 등으로 소수의 사람만이 누리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먼저, 소상공인 진흥원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자.

소상공인2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고, 지원센터는 전국 지방마다 신설되어 있는 것으로 안다.

여기서, 좌측애 있는 박스 안에 교육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가보자.
http://www.seda.or.kr

 

소상공인3

그러면, 별도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 주소가 변경되어 나타난다.
http://eduinfo.seda.or.kr

상단의 메뉴를 보면, 창업학교 교육과 경영학교 교육 그리고 e-러닝 교육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 메뉴 별로 들어가면 상세한 교육정보가 수록되어 진다.
경영학교 교육으로 들어가 보자.

소상공인1

자기가 속한 지역을 설정하여 검색을 해 보면 시기에 맞는 교육정보가 나열된다.

대부분이 무료 또는 기본 자격만 갖추면 쉽게 교육을 접할 수 있다.
아울러 창업과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시과 대출 등 자금관리까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왜 교육이 중요하냐면,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기본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아무튼 국가에서 지원하는 많은 제도들을 유용하게 활용하여 모두 성공하는 사업가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



One response to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맞춤교육을 받아보자.”

  1. eplus says:

    다소 방문하기가 꺼려 지실 수도 있겠지만 사업을 하다보면 어떠한 일이 생길지 막막할 때가 많을겁니다. 알아두면 해가되지는 않을 거에요.^ ^ . 한번 방문해 보셔서 적절하게 잘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