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스토리

워드프레스(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서비스 실시!

메인3

 

1. 워드프레스란 무엇인가?

워드프레스? 다소 생소하게 들리지도 모르겠다. 쉽게 말해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기 쉽게 도와주는 저작도구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홈페이지의 40%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최근 서울시청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면서 열풍이 불고 있다.

2. 왜 워드프레스인가?

워드프레스가 대중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요소는 무엇보다도 쉽고, 편리한 웹사이트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자.

① 웹표준 최적화

그동안 국내의 웹브라우저는 단연 ‘익스플로러’의 독주체제였다. 왜냐면 국내 사이트 대부분이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구축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웹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많은 종류가 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잘 보이는 화면이 타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각각의 브라우저의 환경에 맞게 또다른 수고를 하여야만 한다.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이러한 수고가 필요없다. 왜냐면 모든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이다.

② 모바일 최적화

현재는 스마트폰의 시대이다. 그러하기에 모바일 시장의 규모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발맞춰 업체는 별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비싼 비용을 들여가며 제작하고 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그러할 필요하가 없다.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모바일 홈페이지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홈페이지는 SEO 기능과, SNS연동, 스마트폰,PC,태블릿 어디에서나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만들어진다.

③ 검색에 유용한 블로그형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업체의 경우 웹에이전시로부터 블로그마케팅의 중요함에 대해 통화를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포털사이트에서 상위검색에 올리기 위해서는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하거나 별도의 비용을 들여 웹에이전시에 대행을 맡기곤 한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와 태그를 활용하여 검색에 노출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지출없이 회사를 홍보할 수 있게 된다.

④ 관리의 용이성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독자적 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미지나 텍스트를 수정할 경우 기존 제작업체에 의뢰해야하는 불편함 없이 상당부분을 자체적인 수정으로 관리가 용이하다.

 

3. 국내의 대표적 워드프레스 사이트

서울시청 ▶ 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안철수의원 홈페이지 ▶ http://www.ahncs.kr
LG전자 블로그 ▶ http://social.lge.co.kr/
LG러브제네레이션 ▶ http://www.lovegen.co.kr/
블로터닷넷 ▶ http://www.bloter.net/
굿페이지 ▶ http://www.goodpage.co.kr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 http://blog.ggtour.or.kr/
KB락스타블로그 ▶ http://www.kbrockstar.com/

 

 

메인3-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